페이지

2015년 10월 18일 일요일

[잡담]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이야기

통계를 보면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문체를 평어체에서 경어체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은 날씨도 선선하고 일요일 밤이라 주변도 조용하여 간단하게 본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약 2년간 회사 내부 혁신 TFT을 진행하며 지식의 기록이 개인의 발전이나 조직의 발전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가 Apparel Manufacturing 무역 회사에 영업으로 8년을 근무 하면서 많은 교육을 받고 경험을 하였습니다. (제 선배들은 더욱 그러하셨겠지요.) 그리고 혁신 TFT에서 제가 갖고 있는 이러한 자산을 공유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여러 주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좀 더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을 구성 할 수 있도록 공부를 하고 싶었고 여러 자료를 찾아 보았지만, Apparel Manufacturing에 대한 전문 블로그를 한국 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가 없었습니다. (Naver에는 섬유 관련 까페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해외의 사이트는 정말 많았고 굉장히 심오한 자료를 공개로 누구나 열람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제 블로그가 Apparel Manufacturing을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지식은 어차피 선배들, 서적, 다른 블로그에서 전달이 되는 것 뿐이므로 물론 공개 운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료를 사용하실 때는 출처 (제 블로그 주소)만 밝혀 주시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

Apparel Manufacturing 산업이 앞으로 얼마나 많은 발전과 변화가 있을까요? 생각만 해도 재미있습니다. 저와 같은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통하여 많은 자료와 지식을 공유하고 그러한 활동이 한국의 봉제 산업이 세계 일류가 되는 데에 조금이나마 일조를 한다면 그것으로 제 목적은 달성 했다고 봅니다.

이제 방문자 수를 무시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더욱 더 공부를 해야겠군요 ^^;



감사합니다.

Hue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