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4년 12월 14일 일요일

[Garment] Snap 몰드의 종류와 작업시 주의 사항

세팅이 제대로 되지 않은 봉제 공장에서 제일 많이 문제가 되는 부자재는 단연 Snap이다. Snap 작업에는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지는 않지만 제대로 하기란 까다롭다. 더군다나 작업 후 Snap이 돌거나, 빠지면 그것은 Garment의 Critical defect에 속하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를 요한다.

Snap 작업이 잘 되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

물론 좋은 강판을 사용한 Snap일 것이지만 Snap 자체 품질이 동일하다고 가정 시 가장 중요한 조건에는 몰드가 있을 것이다.

몰드의 종류와 주의 사항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1. 몰드의 종류
- 일반적으로 몰드는 Snap의 크기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겠지만, 그 뿐만 아니라 Snap Press Machine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그 크기와 모양에 따라 각 나라마다 아래 그림과 같은 차이가 있다. (한국 봉제 공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타일은 Japan 스타일이다.)

2. 몰드 장착 시 주의 사항
- Mold 설치 시 좌, 우, 위, 아래가 정확히 맞아야 이상 없이 진행이 가능 하며, 이중 하나가 조금이라도 오차가 생긴다면 Mold 작업 시 불량이 난다.
- 각 Mold의 높낮이가 낮을 시 촉이 깨지거나 앞면에 자국이 남을 수 있다.
- 각 Mold의 높낮이가 높을 시 각 Item의 결합이 약하게 되어 흔들리거나 아예 부착이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Mold 작업 시 Mold가 중간에 풀리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약 3,000 ~ 5,000개 정도 작업 후엔 Mold가 꼭 맞게 장착이 되어 있는 지 확인 후 작업 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